본문 바로가기

Devices/Etc

스마트폰 음악을 CD수준으로 오디오에서 듣는 방법


 요즘은 음악을 거의 스마트폰을 통해서 다운받아 듣다보니 오디오가 무용지물이다. 가끔 음량이 풍부하게 들을라 치면 지저분하게 aux 단자를 빼서 핸드폰과 연결하는 불편함이 있다. (아이폰 덱도 지원하는데 난 갤럭시라 패스~)


 그래서 눈길이 간게 블루투스를 이용하는 방법이 되시겠다. 핸드폰에서 음악을 블루투스로 송출하고 블루투스 리시버에서 받아서 오디오로 보내는 방법이다. 쉽게 말해 핸드폰에서 음악을 다운받아 바로 오디오로 들을 수 있다. ㅋ


 그런데 여기에는 결정적인 문제가 있었으니 블루투스로는 송출되는 음질이 라디오 수준으로 꽝이라는 거다. 요즘 승용차에서 블루투수로 연결에서 음악 들어봤으면 아실 듯. 그래서 한동안 쳐다도 안봤는데 CD수준으로 블루투스 음악을 들을 수 있는 방안이 나왔다.(꽤 전에..)


 블루투스로 송수신할 때 APT-X 코덱으로 음원을 압축하는 방안인데 이를 이용하면 거의 CD수준으로 음질이 크게 향상된다. (압축방식에 대해 궁금한 분들은 APT-X로 검색하면 관련된 내용을 아주 쉽게 찾을 수 있다.) 오홋~~~


 물론 이를 위해서는 핸드폰이 APT-X를 지원하고 블루투스 리시버도 APT-X를 지원해야 한다. 다행히 삼성의 최근 폰들은 다 APT-X를 지원한다.(삼성이 특허 원천 업체를 인수했다. ㅋ)


 그럼 이제 블루투스 리시버만 사서 오디오랑 연결하면 그 동안 먼지 쌓인 오디오를 잘 써먹을 수 있겠단 생각이 들어 열심히 검색해 봤다. (한 달 전 쯤에)


 아~, 역시 대한민국, 대단하다. 외국에서는 그리 싸다는 apt-x 지원 리시버, 왜 이리 비싸냐~. 결국 e-bay랑 amazon에서 대충 쓸만한 걸 찾아봤다. 


 조건은 apt-x 지원, 오디오와 연결할 생각이니 광출력(optical), 동축케이블 출력(coaxial)을 지원, aux(이건 기본이니 뭐), 그리고 싼 거! 찾아보니 딱 스펙에 맞는게 있어서 주문해서 어제 받아서 오늘 연결해 봤다. 제품은 요거~!


<Apt-X, Bluetooth4.0, Digital Optical Output 지원>


<Optical로 연결해봤다. ㅎㅎㅎ 잘 출력된다>


<Optical/Coaxial/Aux 모두 지원>


<블투 연결 전에는 깜빡이고 연결되면 계속해서 점등 상태다>


<문제는 미국거라 전원문제로 컨버터가 필요하다는 거. 아답터는 프리볼트라고 써있는데 어쨌거나 연결이 안되니 일단은 이렇게~ ㅋ>


 아~~~, 그럭저럭 괜찮은 음질로 잘 작동한다. 배송기간이 20일이 넘게 걸렸지만 만족~!!! 국내에서 20만원 이내에는 Apt-X가 지원 안되거나, Aux 출력 뿐이 안되는 것밖에 없는 것 같은데, 7만원 내외로 저렴하게 구성하고픈 사람에게 추천한다.